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과즙 칼로리, 효능 아침마다 먹은 후기

반응형

사과즙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의도적으로 먹기 시작했다기보다는 뭔가 사과즙은 왜인지 자주 집에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선물을 받거나 부모님이 보내주시거나 해서 자연스럽게 많이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당 ㅎㅎ

 

아침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아침마다 자주 먹고 있습니다! 사과즙 칼로리는 대략 61 칼로리!! 사과가 달기 때문에 생각보다 높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낮아서 좋네요 ㅎㅎ 일반 사과가 100g 에 57 칼로리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사과즙 120g에 61 칼로리면 사과 원물과 비슷한 듯합니다! 사과즙이 사과를 착즙한 즙이니까 당연한 말인가요..? 🤣

 

여하튼 사과즙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종종 먹기 좋은 듯하네요! 근데 다이어트 아주 본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류가 높아서 고민해보셔야 할 듯합니당,, 사과즙 한 팩에 당류는 대략 11g 이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 원물로 먹는 것도 아니고 즙으로 한 번에 먹는 거기 때문에 당류는 더더욱 체크해보세요!!

 

사과즙의 효능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사과에 당류가 높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나온 거 아닐까요?? 😁 사과즙 아침마다 직접 먹어본 바로는.. 사실 엄청나게 피로가 회복된다기보다는 차갑게 먹어서 잠이 깨는 것 같은 느낌입니당 ㅎㅎ 🤣🤣🤣

 

그리고 사과의 식이섬유가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유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어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록 사과의 효능이지만 그런 사과를 착즙한 것이 사과즙이니, 사과즙에도 이런 효능이 있는 거 아닐까요? 이번에 사과즙의 효능을 찾아보며 새롭게 알게 된 정보인데 사과가 정말 몸에 좋은 과일인 듯하네요 ㅎㅎ!!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사과즙!! 열심히 먹어야겠네요 ㅎㅎ 그치만 어떤 종류의 착즙 주스이든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제철과일 원물을 때마다 챙겨 먹는 게 좋겠지만 그럴 수 없을 때 종종 사과즙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

반응형